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대체 오긴 오는 걸까?

728x90
반응형

http://eyehole.kr

많은 블로거 분들께서 수익창출을 위해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저 역시 우연한 기회에 알게되어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 8월 중순부터 갑자기 광고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일시적인 오류이거나, 제 PC 의 웹 브라우저 상의 에러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다른 PC 에서 접속해도 광고가 떠 있어야 할 공간이 텅 비어 있어 이상한 생각에

구글 애드센스 홈으로 들어가 보았더니,

"지급에 보류가 걸려 있습니다" 라는 문구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수소문 해 확인해 본 결과 광고가 개제되지 않을 경우 블럭되었다는 메일을 받지 않았다면,

PIN 번호 미입력일 가능성이 제일 크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계정 정보를 확인해보니, 역시나 PIN 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홈에서는 PIN번호가 적힌 우편물을 발송했으니, 확인 후 입력하라고 되어 있어 몇날 몇일을 기다렸지만,

우편물은 대체 어디로 간 건지 오지를 않고..

기다림에 지쳐 갈 때 쯤 우편물을 3회까지 재발송을 해준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재발송을 눌러놓고 딱 4주만 기다려보자.. 라고 기다린게 오늘로 3주 5일 정도 되는 것 같은데,

드디어 구글로부터 저희집으로 우편물이 한 장 배달되어 왔습니다.





 기쁜 마음에 설겆이 하다말고(응?-_-;;) 봉투를 뜯어서 PIN 번호를 확인하였습니다.

 
PIN 번호 : 123456  

PIN 번호는 숫자 여섯자리로 되어 있으며, 해당 값을 애드센스 홈에 입력하자 계정이 다시 살아났습니다.

사실 이번 주 까지 기다려 보고 안 오면 구글 코리아 쪽으로 신분증을 스캔해서 보낼 생각까지 하고 있었거든요.

다행히 그런 불상사는 없었네요.

처음에는 PIN 번호 ....  이거 대체 발송하긴 하는건가?.. 라는 의구심까지 들기도 했었는데,

막상 우편물을 받아서 정상적으로 광고가 게재되고 있는 걸 보니 속이 시원해지는 느낌입니다.

PIN 번호는 수입이 10$ 가 넘어가면 자동적으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