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지하 공간, 수제 맥주 천국 창원 상남동 탭피
숨겨진 지하 공간, 수제 맥주 천국 창원 상남동 탭피
창원 상남동 수제 맥주 전문점 "탭피"는 다양한 맥주와 색다른 분위기가 공존하는 곳으로 놀거리와 맛있는 안주가 풍부하게 준비돼 있는 곳이었습니다.
[장소 정보]
- 주소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마디미로 37번 길 3 신우드림타워 지하 1층
- 전화 : 0507-1310-4677
- 영업시간
OPEN : 18:00
CLOSE : 24:00(일), 01:00(월~목), 02:00(금~토) - 인스타그램 : [TAPY_CHANGWON]
수제 맥주 전문점 "탭피"는 지하에 있어 잘 눈에 띄지 않더라구요.
상남동에 오랜 시간 다녀봤지만 이곳에 수제 맥주 전문점이 있다는 건 처음 알았습니다.
1층에서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의 첫인상은 차가운 느낌에 내려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는데요.
지하의 가게 입구에 놓인 알록달록한 의자와 네온사인을 만나자 은근 기대가 되더라구요.
지상에서의 불안감은 지하에서 기대감으로 어느새 바뀌어 있었습니다.
매장 내부에는 붉은색과 보라색의 조명이 은은하게 내려앉아 있었고,
한쪽 벽면에는 빔 프로젝터의 영상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탭피"에는 수제 맥주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도 있었는데요.
고전 게임과 다트 게임뿐만 아니라,
술자리에서의 다양한 게임 도구(거짓말 탐지기, 랜덤 악어 등)들도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더라고요.
맥주에 진심인 탭피
탭피에서는 기본 안주인 팝콘만 먹고 간단히 맥주 한 잔씩하고 돌아가는 것도 환영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20종의 생맥주를 매일매일 퀄리티 유지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해요.
맥주는 별도로 주문하는 방식이 아니라 팔찌를 이용해 각 맥주 냉장고에 갖다 대서 셀프로 마시고, 후불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20종의 다양한 생맥주를 골라 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일부 맥주들은 전용잔도 보유하고 있어서 어떤 수제 맥주를 마실지 결정하셨다면 전용잔을 집어 들고 냉장고 앞으로 가면 됩니다.
맥주는 크게 6가지 대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청량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의 라거
- 시커믄(?) 흑맥주
- 달달한 과일향
- 밀맥주
- 쌉싸름한 에일
- 새그러운 사워
각 맥주마다 알콜 도수(ABV)와 쓴맛(IBU)의 정도, 그리고 페어링할 수 있는 안주도 추천해 놓았습니다.
다양한 맥주의 이름과 설명을 읽어보는 재미도 솔솔하였습니다.
가격은 10ml에 200~400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어 일반 맥주에 비해 저렴한 편은 아닌 것 같아요.
후불 셀프 방식의 수제 맥주와 달리 안주류는 키오스크를 이용해 선불 방식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입니다.
안주 종류로는 떡볶이, 감자튀김, 나쵸, 오징어, 먹태, 버팔로 윙 등이 있었는데요.
이 집은 치킨을 잘한다고 하는데, 기본으로 내어주는 팝콘도 따뜻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페퍼로니 피자와 치킨과 감튀
먹태와 땅콩의 조합도 바삭하고 아주 괜찮았습니다.
전체적인 안주류의 맛도 기본 이상은 하는 것 같아요.
수제 맥주 전문점 "탭피"에서는 맛, 분위기, 다양한 즐길거리까지 완벽한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손님들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수제 맥주에 진심이신 분들은 방문해 보시면 후회 없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로그인하시면 구독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