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식 지도/맛 ZIP

창원 귀산동 ‘성산옥’ 방문기와 ‘맑은내일 플레이스’

728x90
반응형


창원 귀산동 ‘성산옥’ 방문기와 ‘맑은내일 플레이스’

얼마 전 창원 성산구 귀산동에 있는 ‘성산옥’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맑은내일 플레이스’라는 복합문화공간 안에 자리한 식당인데요, 귀산동 해변 근처라 찾기도 쉽고 분위기도 참 좋더라고요.


성산옥에서 평양냉면과 어복탕을 시켰는데, 냉면은 육수가 담백하고 깔끔해 자꾸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만두도 속이 꽉 차서 식감이 좋았고, 전통 유기그릇에 정성스럽게 담겨 나와서 음식 하나하나에 고급스러운 느낌이 가득했답니다.

평양냉면은 육수가 슴슴하다보니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잖아요.
사실 저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요. 이 곳 성산옥에서 맛본 평양냉면은 다시 와서 먹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도 적혀 있었는데요. 열심히 먹다보니 이게 보이더라고요.ㅎ

가위 커버 종이에도 ‘자르기 전에 육수 맛을 먼저 맛보세요.’ 라고 적혀 있었는데,
아무 생각없이 그냥 잘라버렸습니다.
이 가위는 예전에 장유 율하의 어느 스테이크 집에서 처음 보고 너무 잘 들어서 저희 집에도 사서 잘 사용하고 있는 가위 브랜드입니다.
이 곳 성산옥은 사용감이 많이 느껴지더라고요.

빈 작은 종지 그릇을 하나 주시는데, 여기에는 테이블 위에 제공되어 있는 다시마 식초를 담아서 면을 적셔 먹으면 좋다고 하셔서 시키는 대로 따라해봤습니다.

다시마 식초가 신맛이 강하지 않고, 다시마 향이 은은하게 올라와서 나름 별미더라고요.
나중에는 육수에 아예 다시마 식초를 살짝 타서 먹어도 슴슴한 평양냉면의 맛을 색다르게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어복탕은 한우 사골 국물로 우려내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었고요. 가벼우면서도 건강한 맛이라 온 가족이 함께 와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맑은내일은 1945년 창원 사화동에서 시작한 전통주 양조장입니다. 오랜 세월 술을 빚으며 이어오다가 여러 차례 공장 이전을 거쳤고, 현재는 귀산동에 복합문화공간인 ‘맑은내일 플레이스’를 만들어 전통주 양조는 물론 식당, 카페, 체험 공간까지 운영 중이에요.



이 공간에서는 지하 1층에 전통주 시음과 술 빚기 체험이 가능한 발효 클래스룸이 있고, 1층에는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그리고 2~3층에 성산옥 식당이 자리하며, 4층은 세미나와 숙박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어요. 전통과 현대가 멋지게 어우러진 곳이라 방문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성산옥과 맑은내일이 같은 공간에서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니, 한 번 들러 보시면 멋진 전통주의 깊은 맛과 정갈한 음식을 동시에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부모님 모시고 가족 모임으로도 아주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로그인하시면 구독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