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그 외

아이폰/탈옥/앱스토어/AppStore/업데이트/계정꼬임 현상

728x90
반응형




App Store 에서 App Update 시 계정 꼬이는 현상 해결방법


증상 : 앱스토어 계정을 여러개(미국,한국 등등)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어플 업데이트 시 계정이 꼬이는 현상

해결방법 : Cache 파일을 삭제(또는 rename)한다.



현재 로그인 된 계정은 한국 계정입니다.


업데이트 메뉴로 이동해 어플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계정에 대한 패스워드를 물어보는데요.

이때 로그인 된 한국 계정에 대한 패스워드를 물어보는게 아니라,

사용자의 다른 계정 (미국,홍콩 등) 에 대한 패스워드를 물어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 사용자가 입력할 수 있는 곳은 패스워드 입력란 밖에 없기 때문에 ID 자체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이 증상은 탈옥폰에서 종종 나타나며 이렇게 되면 해당 어플은 업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아이폰 내부 파일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는 'iFile' 어플을 이용하든지, PC에 연결해서 아이폰 파일시스템을 Control 할 수 있는 'iFunbox'

프로그램을 이용해 관련 Cache 파일을 지우거나 이름을 변경함으로써 해당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의 경로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var/mobile/Library/Caches/com.apple.mobile.installation.plist 입니다.

이 파일을 지운 후 respring 하거나 ,reboot 하면 되지만,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해당 파일의 파일명을 변경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com.apple.mobile.installation.plist  을 com.apple.mobile.installation_old.plist 로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후 아이폰을 재부팅(or respring) 하시면 정상적으로 update 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