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이야기/릴 로드 정보

[제품 후기] JS 컴퍼니 쏘치팝2 S632ULL

728x90
반응형

 

SSOCHI POP 2 (S632ULL)

국민 입문로드인 닉스팝을 만든 JS컴퍼니에서 만든 계류용 로드입니다.

저가 입문 라인에는 닉스팝, 중급기에는 빅쏘드, 계류용에는 쏘치 라인이 포진해 있습니다.

배스 베이트 입문로드에 닉스팝이 있다면 미드 스피닝 입문로드에는 쏘치팝이 있지 않나 조심스레 말해 봅니다.

 

 

전장 : 1,900mm

6피트 초반의 길이를 가지고 있으면서, UL대가 아닌 ULL 인 이유는 팁부분은 UL 이고,

허리는 L의 로드 스펙을 가지고 있어 엑스트라 Fast 정도의 휨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 : 82g

DataSheet 상 무게는 82g 인데, 약간의 오차가 있지만 79g 정도 나오더라구요.

80g 전후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장시간 캐스팅에도 전혀 피로도가 없습니다..

 

 

 

릴시트 : 투그립

대부분의 경량로드가 그러하듯 투 그립으로 되어 있으며, 릴 시트는 펄이 들어간 페인트를 이용해 차이를 두었습니다.

고급 포르투갈산 내추럴 코르크그립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국산 3D SIC 가이드를 채용하였고, "Z" 가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감도, 캐스팅능력, 라인트러블 극복, 밸런스 향상, 블랭크 무빙을 극대화 시켰다고 합니다.

그립 쪽 가이드 2개는 좀 큰 반편 나머지 가이드들은 마이크로 가이드 사이즈를 하고 있습니다.

 

 

 

 

 

채비

지그헤드를 이용한 미드나 카이젤 등 오픈 훅 채비 사용에 편리하며, 라인은 2~6lb 가 권장 사양입니다.

보통 4lb 를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옵셋 훅 등 루어에 숨어 있는 훅을 사용하는 채비의 경우 훅셋이 제대로 안될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최대한 얇은 훅을 사용하시는 걸 권해 드립니다.

 

 

 

 

 

총평

쏘치팝은 계류용으로 나온 로드인데, 아이러니하게도 배스 미드스트롤링 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가벼운 루어를 운영하기에 뛰어나고 낭창이는 초리대로 인해 무빙루어에 특화되어 있다는 반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떤 어종이든 전문적으로 가실려면 좀 더 투자를 하셔야 하겠지만,

배스 미드/카이젤, 겨울 송어, 꺽지, 블루길 등 가벼운 채비를 운영하신다면 쏘치팝이 좋은 선택이 되리라 추천드립니다.

 

 

쏘치팝에 어울리는 릴은?

2020/05/21 - [낚시/제품 후기] - [제품 후기] 시마노 울테그라 C2000S

 

728x90
반응형